중국 만조우시장, 양식어류→자연산 바꿔치기 만연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11-12-15 12:00:00

중국 만조우(万州) 시장에서 자연산 장강어류라고 판매하는 것의 반 이상은 양식산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난 12월 8일 중국 스핀상우왕(食品商务网)에서 보도했다.


현재 중국 만조우 시장에서는 잉어, 연어 등의 장강어류가 대부분 자연산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지난 7일 만조우구어정처어감과(万州区渔政处渔监科)의 관계자는 “만조우 시장에서 연산 장강어류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는 어류들의 반 이상은 양식산”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매년 3월에서 9월은 장강어류가 풍부한 시기이며 어류를 잡는 어민들이 많고 유통되는 어류의 수량도 많다”면서 “이 시기에 시민들이 자연산 장강어류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는 “11월부터 날씨가 추워지고 수위가 높아지면서 어류를 잡기도 노동의 강도도 강해지기 때문에 어민들 중 극히 일부의 어민들만이 이 시기에 어류를 잡는다”고 덧붙이며,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는 장강어류의 대부분이 자연산이 아님을 밝혔다.


관계자는 2010년도의 데이터를 근거로 미루어 볼 때 만조우(万州) 어민들이 잡은 자연산 장강어류들의 대부분은 충칭(重庆) 등지의 지역에서 판매되며, 일부 상처가 있거나 신선해 보이지 않는 것들이 만조우(万州) 지역시장에서 판매된다고 덧붙였다.


출처: 食品商务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