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원양산업 발전 위한 국제 콘퍼런스 열려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18-11-21 03:16:43

지속가능한 원양산업 발전 위한 국제 콘퍼런스 열려

- 11. 21.~22. 부산에서 개최, 유럽·아시아 등 각국 해양수산인사 참석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11월 21일(수)부터 22일(목)까지 부산 웨스 틴조선 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원양산업 발전을 위한 국제 콘퍼런스’ 를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불법어업을 전 세계적으로 근절하고 해양수산자원을 지속 가능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국가 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인식하고, 이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유럽연합(EU), 아시아, 아프리카 등 8개국의 해양수 산분야 인사들과 국제기구, 학계, 연구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퍼런스에서는 IUU어업 * 관련 국제동향과 과제를 살펴보고, 국가 별로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자원 보전을 위한 노력들 을 공유한다.

 

특히 22일에는 참석자들을 직접 조업감시센터 등으로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IUU어업 방지 를 위한 노력과 노하우 등을 설명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 원양산업 발전을 위한 연안국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 불법(Illegal), 비보고(Unreported), 비규제(Unregulated)

 

최준욱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은 “지난 10월 18일 서명·발표한 ‘국제적인 IUU어업 근절을 위한 한-EU 공동선언문’을 계기로 우리  는 국제규범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수산국가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라며, “ 이번 국제 콘퍼런스를 계기로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해양수산 분야의 국제적인 협력도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속가능한 원양산업 발전을 위한 국제 콘퍼런스 개요>

 

 

 

- 일시/장소: 11. 21.∼22. / 부산 웨스틴조선 호텔

- 참가국: 대만, 베트남, 태국, 라이베리아, 러시아, 스페인, 인도네시아, 모잠비크

- 주요내용: IUU어업 관련 국제동향과 과제 및 협력방안 등 주제발표, 종합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