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새로운 FDA 규정으로 미국 해산물 공급업체의 추적성 요건 강화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2-11-25 08:43:05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새로운 최종 규칙을 발표하여 해산물 및 기타 신선 식품 공급업체에 대한 추적 가능성 기록 요건을 강화하고 있다.


이 규칙은 미국에서 공급받았든 해외에서 공급받았든 식품 공급을 통한 오염된 식품을 줄이기 위해 고안되었다.


FDA는 보도 자료에서 “FDA는 특정 오염된 식품의 원산지와 이동 경로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하여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거나 완화하고,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이나 사망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위협에 대처하며, 영향을 받지 않은 식품과 관련된 지나치게 광범위한 권고나 리콜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적인 기록 유지 요건은 히스타민을 생성하는 모든 어류, 시구아톡신(ciguatoxin)에 잠재적으로 오염된 모든 어류(그루퍼, 바라쿠다, 도미 등)를 포함하여 특정 식품을 제조, 가공, 포장 또는 보관하는 업체에 적용된다. 이 규칙은 모든 훈제 생선, 연체동물, 갑각류에도 적용된다.


연체동물 조개류는 신선하거나 냉동된 굴, 조개, 홍합, 가리비 또는 그러한 종의 식용 가능한 부분을 의미한다. , 완전히 외피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식품 추적 목록에 어떤 식품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FDA2011년 식품 안전 현대화법에서 미국 의회가 확인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식품 추적에 대한 위험 순위 모델을 개발했다.


FDA는 메기와 같은 메기목 어류가 주로 미국 농무부에 의해 규제되기 때문에 메기에 대한 데이터는 위험 순위 모델에서 제외되었다고 밝혔다.


FDA 식품 정책 및 대응 부국장 Frank Yiannas추적성 기록에 대한 표준화된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은 업계가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더 많은 디지털, 상호 운용성 및 기술 지원 추적 시스템을 채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조화롭고 보편적인 식품 추적성 언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최종 규칙의 주요 특징은 식품의 수확, 냉각, 초기 포장, 수령, 변형 및 배송과 같은 공급망의 특정 지점에서 중요한 추적 이벤트의 식별을 포함하여 기업이 새로운 식품 안전 요구 사항을 제정하도록 요구하는 FDA의 권한 확장을 포함한다. FDA는 또한 추적 가능성 계획 또는 규제 기관이 기업의 추적 가능성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정보의 작성을 요구할 수 있다. 여기에는 필수 기록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절차에 대한 설명, 식품 추적 목록에서 식품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절차에 대한 설명, 추적 가능성 로트 코드가 할당되는 방법에 대한 설명, 추적 가능성 계획에 대한 문의처 및 식품 트레이에서 식품을 재배하거나 기르는 사람에 대한 농장 지도가 포함된다. FDA가 부과할 수 있는 추가 요구 사항에는 원본 또는 전자 기록 또는 실제 사본으로서의 기록 유지, 요청 후 24시간 이내에 FDA에 요청된 기록 제공, 발병, 리콜 또는 기타 공중 보건에 대한 위협이 있을 때 FDA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전자 분류 가능한 스프레드시트로 기록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된다.

미국 식품 산업 협회 무역 단체인 FMI는 새 규칙을 비판했다.


FMI는 보도 자료에서 이 규칙의 요구 사항을 이행하려면 식품 산업 전반에 걸쳐 막대한 시간과 자원이 투자되어야 한다는 것은 이미 분명하며, 이 규칙은 의회가 작성한 것과 의도한 것 모두의 법적 권한을 상당히 초과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FMI와 회원들은 식품 공급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고 영향을 받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신속하게 제거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이 작업은 식품 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2011년 통과된 법의 취지에 부합하는 식품 공급망의 모든 요소에 걸쳐 가장 효율적이고 일관된 방식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규칙을 신속하게 검토한 결과 우리는 이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다."

 

[출처] SeafoodSource 22/11/16

[본문]

https://www.seafoodsource.com/news/food-safety-health/new-fda-rule-ups-seafood-suppliers-traceability-requir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