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 1차 FSIS 퀴즈 이벤트 당첨자 발표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2-06-07 06:37:16

금번 이벤트 당첨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6월 8일(수) 이후 응모시 작성하셨던 휴대폰 번호로 일괄 발송됩니다.


이벤트 응모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 오류(오표시 등)로 인해 상품을 전달받지 못하신 경우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본 사이트 운영사에서는 책임이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의 수정도 불가함을 알려 드립니다.


<<2022 제 1차 FSIS 퀴즈 이벤트 정답!!>>

1. 어업작업 중에 발생하는 부상·질병·장해·사망 등 어업작업 안전재해 발생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여 어업인과 어업근로자의 안정적 생활 유지를 지원하고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하는 보험이다. 어촌의 고령화와 공동화로 인해 어촌의 노동력이 부족해지면서 어업인들은 노동시간과 노동강도 증가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여러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을 뿐 아니라 소규모 어업 부문은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에 위치하여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하는 등 어업재해 발생 시 어업인과 어업근로자들에 대한 법적‧제도적 지원이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어 2015년 「농어업인의 안전보험 및 안전재해예방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2016년 1월부터 시행되었다. 이 보험은 어업인이 작업 중 발생하는 부상·질병·장해·사망 등에 대하여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어업인과 어업근로자가 보다 안전하게 어업에 종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생산성 향상 및 안정적인 경영을 도모하는 것이 목적인 이 보험은 무엇일까요?

(정답 : 1)

1 ) 어업인안전보험

2 ) 양식수산물재해보험

3 )  

4 ) 농업인안전보험

2. 수입 수산물에 대한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우리 수산물을 안전하게 생산함으로써 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안전성이 증명되어 기준이 설정된 물질 외에는 불검출 수준의 일률기준(0.01mg/kg,ppm)을 적용하여 식품의 잔류허용기준(MRL, Maximum Residue Level)을 관리합니다. 2022년 1월 1일부터 수산물에 잔류허용기준이 미설정된 향균제에 일률기준이 적용되고, 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이 제도는 무엇일까요?

(정답 : 2)

1) 제품안전관리제도

2) 수산물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3) 통합환경관리제도

4)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3. 국제적인 지리적 표시보호 움직임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우리의 우수한 지리적 특산품을 보호함으로써 수산물 및 가공품의 품질향상과 지역특화산업으로의 육성 및 소비자보호를 위해 1999년 7월 1일 농수산물품질관리법을 개정함으로써 도입되었습니다. 우수한 지리적특성을 가진 수산물 및 가공품의 지리적표시를 등록·보호함으로써 지리적특산품의 품질향상, 지역특화산업으로의 육성도모, 지리적 특산품 생산자를 보호하여 우리 수산물 및 가공품의 경쟁력 강화, 소비자에게 충분한 제품구매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알권리 충족이 목적인 이 제도는 무엇일까요?

(정답 : 1)

1) 수산물지리적표시제도

2) 수산물품질인증제도

3) 친환경수산물인증제도

4) 어획증명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