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FDA, 뉴펀들랜드(Newfoundland) 홍합에 대한 주의 조치 발령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4-03-25 01:58:00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캐나다 뉴펀들랜드 베누아츠 코브(Benoits Cove)에 있는 알렌즈 수산(Allen’s Fisheries)에서 수확한 홍합에 대해 주의보를 발령했다.


FDA는 음식점들과 소매점들에 대해 202427일에서 218일까지 뉴펀들랜드의 AQ #15 수확 지역에서 수확된 알렌즈 수산의 홍합이 병원체나 바이오톡신 오염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제공하거나 판매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해당 홍합들은 221일 전후로 미국 코네티컷, 플로리다, 메릴랜드, 매사추세츠, 뉴저지, 뉴욕, 그리고 펜실베니아 주의 유통업자들에게 운송되었다. FDA는 다른 주에도 유통되었을 가능성이 있음을 알렸다.


해당 경고는 홍합 섭취와 관련한 뉴저지 보건부의 보고서에서 FDA에게 질병 발생을 보고함에 따라 발령되었고,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다.


FDA는 홍합 유통에 대한 추가 정보를 기다리고 있으며 조사 결괄를 계속 모니터링하 필요에 따라 주 당국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정보가 제공되면 FDA는 안전 경보를 업데이트 할 것이다.


2024FDA가 발표한 해산물 관련 경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FDA는 오염된 멕시코산 굴로 인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서 노로바이러스가 발생했다고 보고한 바 있다.


이외 다른 국가에서는 캐나다 식품 검사국이 Star Fresh 브랜드의 냉동 피쉬볼을 회수하고 있으며, 그 성분 목록에 신고되지 않은 계란이 있어 관련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온타리오 주에서 유통되었다.

 

 

[출처] Seafood Source 2024/03/13

[원문]

https://www.seafoodsource.com/news/food-safety-health/fda-issues-warning-on-newfoundland-muss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