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연어 RAS 양식장에 대한 반대 여론이 커지고 있는 프랑스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4-09-24 11:50:14

PlouisySmart Salmon, Verdon-sur-MerPure Salmon, Boulogne-sur-MerLocal Ocean이 제안한 양식장은 육상 RAS 시설에서 대서양 연어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잠재적인 동물 복지 문제와 환경적 영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지역 시민 단체와 동물 복지 기구인 Welfarm의 반대에 부딪혔다. Welfarm4월에 "초집약적(hyper-intensive)" 양식 운영이라고 묘사한 개발을 중단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WelfarmRAS 환경에서 기른 어류의 복지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 기구는 어류의 과밀화와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는 높은 방류 밀도와 시스템 오류로 인한 대량 폐사 사건의 가능성과 같은 문제를 언급했다. 이러한 우려는 2021년 플로리다의 RAS 농장에서 여과 시스템 오작동으로 인해 50만 마리의 연어가 집단 폐사한 사건으로 더욱 부각되었다.


또한 WelfarmRAS 시설의 수질을 유지하는 데 따른 과제를 지적하는데, 이는 어류의 건강과 복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기구는 이러한 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따르는 기술적 어려움으로 인해 연어의 질병 및 기타 건강 합병증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Welfarm과 해양 보호 NGO Seastemik은 즉각적인 어류 복지 문제 외에도 양식 연어의 사료와 관련된 보다 광범위한 환경 및 윤리적 문제를 제기한다. 육식성 어류인 연어는 야생에서 잡은 어류에서 추출한 상당량의 어분과 어유(FMFO, fish meal and fish oil)가 필요하다. 이러한 환원 어업(Reduction Fisheries, 어획물을 처리하여 어분 및 어유를 만드는 어업)에 대한 의존은 해양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과 과도한 어획에 기여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여 WelfarmSeastemik은 인간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어류, 갑각류 및 두족류를 위한 새로운 RAS 양식장 개발의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그들은 이러한 금지 조치가 더 나은 동물 복지 기준을 촉진하고 프랑스 양식업을 지속 가능한 개발 및 기후 목표와 일치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조직들은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자세한 보고서를 발표하고 청원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58,000개 이상의 서명을 모았다. 그들은 프랑스에서 이러한 RAS 농장의 설립을 막기 위한 입법 조치를 계속 옹호하고 있다.

 

[출처] The Fish Site 2024/08/23

[원문]

https://thefishsite.com/articles/salmon-ras-farms-face-growing-opposition-in-fr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