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도네시아 양식장에서 지속가능한 관행을 촉진할 MOU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4-09-24 11:50:53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 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와 비영리 단체 KALEKAASC의 개선 프로그램(Improver Programme)을 통해 인도네시아 Seruyan 지역의 해산물 양식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MOU에 따라 ASC는 어부 및 기타 지역 및 국제 기관과 협력하여 Seruyan에서 관할권 수산양식 개선 프로그램(AIP, Aquaculture Improvement Programme)을 시행하도록 안내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의 장기적 잠재력은 ASC 내에서 관할권 인증 요건을 개발하여 Seruyan 지역 및 기타 지역의 해산물 어부가 관할 기관에서 인증을 받고, 대규모로 효과적인 보증 메커니즘을 만들고, 양식장 수준을 넘어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개선 프로그램 내의 첫 번째 '관할권적 접근 방식(jurisdictional approach)'이며, 이 이니셔티브는 해산물 어부, 정부 및 지역의 기타 주요 이해 관계자로 구성된 관할 기관이 Seruyan 지역 전체에 지속 가능한 관행의 확립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OU는 또한 관할권의 지속 가능성 원칙과 여러 상품 인증 제도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는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공동 검증 시스템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약속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관할권 AIP의 결과는 양식업에 대한 미래 관할권 인증이 어떻게 운영될 수 있는지에 대한 학습으로 사용될 것이며, 개선 사항에 대한 승인과 시장 인정을 얻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 홍보될 것이다.


ASCCEOChris Ninnes"확장 가능하고 효과적인 보증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혁신적인 변화를 추진하는 해산물 양식업자를 지원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KALEKA와 함께 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프로젝트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향한 여정의 시작에 있는 양식업자를 돕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인 작업의 또 다른 사례입니다."라고 말했다.


ASC의 개선 프로그램 책임자인 Roy van Daatselaar"이 관할권적 접근 방식을 설계하고 시범 운영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접근 방식은 대규모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관할권적 접근 방식은 삼림 벌채 및 기타 형태의 토지 전환에서 양식장 수준을 넘어서는 지역 사회 영향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영향을 관리하는 전체적인 경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SC는 산업을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으로 전환하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 이 부문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와야 하며,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하는 인증 및 보증 시스템과 지원을 대규모로 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재고해야 합니다."


"KALEKA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영향과 보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측면에서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KALEKA의 전무이사인 Bernadinus Steni Sugiarto"우리는 Central KalimantanSeruyan 지구에서 양식업 부문의 관할권 AIP를 시범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ASC와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Seruyan은 현재 지속 가능한 팜유를 위한 원탁 회의(RSPO, Roundtable for Sustainable Palm Oil) 관할권 접근 방식을 시범 운영 중이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상품에서 지속 가능성을 향한 대규모 전환을 달성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Seruyan 지구 정부는 ASC 인증에 대한 관할권 접근 방식을 시범적으로 시행하기로 했으며 Seruyan의 두 양식장 그룹은 이미 우수한 양식 관행에 대한 정부 인증을 받았다.

 

[출처] ASC 2024/09/04

[원문]

https://asc-aqua.org/news/mou-will-drive-sustainable-practice-in-indonesian-seafood-fa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