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자라는 학생들에겐 영양가 풍부한 수산물이 제격!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17-07-27 10:55:33

 한창 자라는 학생들에겐 영양가 풍부한 수산물이 제격! 
- 해수부, 2017 전국영양사학술대회(7.27~7.28)에서 홍보관 운영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와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는 7월 27일(목)부터 28일(금)까지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에 참여하여 ‘수산물 교육?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한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는 단체급식 식품 및 기기, 영양교육 관련 기자재 등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영양사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급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단체급식 전문 전시회이다.

 

해양수산부와 수협중앙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수산물 교육?홍보관’을 운영하며 영양사 및 영양교사 등에게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영양가치를 소개하여 학교 급식에서 수산물이 보다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 프로그램 및 ‘건강한 수산물 밥상’ 등 해양수산부가 어린이?청소년의 수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수산식품 기피현상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 교육을 위해 개발한 다양한 영양교육 자료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윤종호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수산물에는 단백질을 비롯하여 뇌세포를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나, 실제 학교 급식에서는 활용도가 낮은 편”이라며, “이번 전시회에서 운영하는 수산물 교육 홍보관을 통해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앞으로 품질 좋은 우리 수산물이 학교 급식에 보다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