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 2차 FSIS 퀴즈 이벤트 당첨자 발표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2-10-05 01:25:09

금번 이벤트 당첨자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10월 13일(목) 이후 응모 시 작성하셨던 휴대폰 번호로 일괄 발송됩니다.




이벤트 응모 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 오류(오표시 등)로 인해 상품을 전달받지 못하신 경우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본 사이트 운영사에서는 책임이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의 수정도 불가함을 알려 드립니다.




<<2022 제 2차 FSIS 퀴즈 이벤트 정답!!>>


1. 해양경찰청의 안전관리만으로는 광활한 연안해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데 한계가 있어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관리 체계 구축이 필요하기에, 해양경찰청은 연안의 특성을 잘 아는 지역주민을 뽑아 연안사고 발생 시 구조지원 및 순찰을 통한 안전계도, 시설물 점검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무엇일까요?


(정답 : 1)


1 ) 연안안전지킴이


2 ) 대한민국수산식품명인


3 ) 천일염이력제


4 ) 수산물이력제


2. 긴 난원형이고 길이 7~9cm, 너비 5~6cm, 높이 약 2~3cm 크기로, 전복과 매우 비슷하게 생겼지만 전복보다 크기가 작다. 겉모습은 일반인들이 쉽게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전복과 매우 닮아 있지만, 패각 겉에 뚫려있는 호흡공의 수가 전복보다 더 많고껍질이 전복에 비해 미끈한 것이 특징인 수산물은 어떤 수산물일까요?


(정답 : 2)


1) 가자미


2) 오분자기


3) 전갱이


4) 오만둥이


 


3. 해양수산부는 해운물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스마트 기술을 해운물류 분야에 접목시켜 스마트 항만, 자율운항선박 등 스마트 해상물류 확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스마트 해상물류와 관련된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2021년 해당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이 자격제도는 무엇일까요?


(정답 : 1)


1) 스마트 해상물류 관리사 


2) 수산제조기사


3) 산지경매사


4) 공인중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