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더 많은 투명성이 지역 어업 관리 기구의 규정 준수를 강화할 수 있다.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1-07-23 02:08:17

지역 어업 관리 기구(RFMOs)가 관리하는 많은 국제 어류 자원은 과도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이런 자원들과 관련된 해양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이 훼손되고 있다. 이 국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RFMO 회원들이 조직의 현존하는 의무를 더 잘 준수해야 한다. Pew Charitable Trusts20209월부터 국제 해산물 지속가능성 재단(ISSF)과 협력하여 일련의 전문가 워크숍을 소집하여 현재 규정 준수 검토 메커니즘의 일부 과제와 이러한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회원의 규정 준수를 개선할 수 있는 잠재적 해결책을 파악하고 있다.


일련의 워크숍 중 20213월에 열린 두 번째 워크숍에서 나온 최종 보고서는 투명성의 이슈에 주목했다. 참가자들은 이 투명성을 정보의 품질 개선, RFMO 간 또는 주와 RFMO 사이의 더 나은 데이터 교환, 더 강력한 검증 메커니즘, RFMO 준수 프로세스에 대한 외부 신뢰도의 증가를 이끌 잠재적 동인으로 간주했다.


이 워크숍의 목표는 RFMO의 투명성의 다양한 측면, 역할, 기능, 특히 규정 준수 검토 및 평가 프로세스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 회의는 RFMO 사무국, 규정 준수 위원회, 국제 및 비정부 조직, 학계, 시민 사회의 규정준수전문가 약 4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RFMO에게 제공되거나 그들이 제공하는 정보의 투명성을 비롯해 규정 준수 검토 메커니즘의 투명성의 모든 측면을 살폈다. 이 정보는 심의를 포함한 실제 검토 메커니즘의 투명성, 규정 미준수 상황의 결과와 후속 조치 결정의 투명성, RFMO 전체를 포함한다.


PewISSF 워크숍에 참여함으로써, 어업 관리자들과 기타 이해관계자들은 이미 진전을 이루려는 열망을 보여줬다. 그리고 최근 이렇게 투명성에 초점을 둔 것으로 참가자들은 RFMO 규정 준수 절차 개선을 향한 중요한 단계를 밟았다.

 

 

[출처] PEW 21/7/13

[본문]

https://www.pewtrusts.org/en/research-and-analysis/white-papers/2021/07/more-transparency-could-strengthen-regional-fisheries-management-organization-compli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