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로 피부미인 되세요~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 피부 유연성 증가시키는 ‘벤토나이트’ 등 다량 함유

갯벌이 피부 미용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도내의 염습지 지역인 순천만과 어패류 양식장인 보성 득량만, 신안 증도갯벌 등 3곳에 대해 미생물 분포를 조사한 결과 갯벌에는 사람 피부의 윤택함과 유연성 증가에 효과가 있는 ‘벤토나이트’ 성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갯벌에는 노화방지 및 질병예방, 농수산물의 신선도 유지에 효과가 큰 ‘게르마늄’ 성분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신안 증도 갯벌은 다른 갯벌보다 나노(1nm=10­9m)입자 미네랄성분을 생성하는 미생물이 많이 분포한 것으로 분석됐다.
※ 나노입자 미네랄 : 사람의 피부로 흡수할 수 있는 아주 작은 광물질로 알려져 있고 의료용, 최첨단 반도체용 등으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물질임 

김충모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생물과장은 “갯벌을 이용한 도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머드팩, 맛사지, 갯벌테마파크, 체험교육장 등 관광상품화가 시급한 실정”이라며 “환경을 보전하는데 도민 모두가 더욱 힘써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갯벌은 갯지렁이, 낙지, 조개, 망둥이, 짱뚱어 등이 서식하는 자연생태 보고로 그동안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갯벌에서 유용한 미생물과 게르마늄, 그리고 천일염 등의 연구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도는 이러한 갯벌의 미용효과의 과학적 발견이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료: 전남도
편집: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