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엄마, 똑똑한 아이를 위한 「수산물 똑똑밥상」발간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 엄마가 수산물을 좋아하면 아이가 똑똑해져요!

농림수산식품부는 임산부와 아이를 위한 수산물 건강 요리책 「수산물 똑똑 밥상」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책에는 제철 수산물을 이용한 임신 단계별 추천요리, 성장 단계별 추천 이유식, 그리고 쑥쑥 자라는 아이들을 위한 영양 간식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임신했을 때 먹는 수산물은 아이와 엄마가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엄마의 건강뿐 아니라 아이들 발육 상태를 고려한 요리를 엄선하여 소개한다.

또한 임산부용 식사와 이유식에는 알레르기 걱정 때문에 수산물 사용을 꺼리는 소비자를 감안하여 정확한 의학정보와 요리 정보를 동시에 제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계절 수산물 이야기 등 제철 수산물 캘린더, 수산물 손질법, 보관법, 가시 발라내는 법 등을 소개해 초보 주부도 손쉽게 수산물 요리에 도전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전국 광역시 보건소 및 산부인과 병(의)원을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농촌정보문화센터 홈페이지(www.cric.re.kr)에서 e-book으로도 볼 수 있다.

농식품부 수산정책과장은 “신세대 주부일수록 생선 만지기를 꺼려해 아이들까지 생선 요리를 접할 기회가 줄어드는 요즘, 이번에 발간된 「수산물 똑똑밥상」덕분에 생선 요리가 더 자주 식탁에 오르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