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당면, 오징어, 새우, 미니파프리카, 양파, 오이, 당근, 미나리, 소금, 포도씨유, 해물양념(간장, 설탕, 맛술, 참기름, 다진마늘, 후추), 당면양념(간장, 설탕, 참기름, 물), 잡채양념(간장, 굴소스, 설탕, 다진마늘, 통깨, 참기름, 후추)
순서
1. 미니파프리카는 씻어 적당한 길이로 잘라 채썰고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5cm 길이로 자른 뒤 껍질 부분을 돌려 깎아 곱게 채썰어 준다.
2.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5cm 길이로 잘라 채썰고, 양파는 조금 굵직한 두께로 채썬다. 미나리도 손질해 당근과 비슷한 길이로 잘라 준다.
3.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안쪽에 대각선으로 촘촘하게 칼집을 넣은 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서 물기를 빼준다.
4. 새우도 마찬가지로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빼준다.
5. 데쳐놓은 오징어와 새우를 해물양념에 미리 재워둔다.
6. 해물양념에 재운 새우, 오징어를 달군 팬에 포도씨유 약간 두르고 센 불에서 살짝 볶아 따로 담아놓는다.
7.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파를 숨이 죽지 않도록 살짝 볶아 소금으로 간한다. 오이, 당근, 파프리카, 미나리도 같은 방법으로 볶는다.
8. 당면은 찬물에 1시간 정도 불렸다가 끓는 물에 식용유 1작은술 정도를 넣고 삶은 뒤 익힌 당면은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9. 달군 팬에 기름 약간 두르고 삶은당면과 당면양념을 넣어 볶아준다.
10. 볶은 해물, 채소, 당면에 잡채양념을 넣어 손으로 고루 잘 버무린 후 마지막으로 간을 확인하고 참기름, 통깨를 뿌려준다.
출처: 농림수산식품부 주부블로거 유진아
|